Unreal 공부
[Unreal] 1-1. BluePrint
메카인
2023. 8. 4. 15:37
◆주요 단어
Event Graph : 블루프린트를 그릴 캔버스
Node : 프로젝트에 놓아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
String :
Event : 언제 사건이 발생해야 되는지 나타내는 노드
Pin :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
Input Pin - 언제 노드를 실행하는지
Output Pin - 이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지
Objects :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Actors : 레벨에 투입할 수 있는 오브젝트
Component : 액터로 들어가는 오브젝트
Reference : 오브젝트를 찾는 위치
Data Pin : 노드의 데이터 입력이나 출력
Execution Pins : 데이터 핀과 구분하여 흰색 핀을 부르는 이름
◆Force와 Impulse의 차이
force : 정해진 시간에 걸쳐 발생
impulse : 즉각적
Force = Mass * Acceleration
Impulse = Mass * Velocity Change
●언리얼은 주요 단위로 cm을 사용한다.
●Add Impulse의 Val Change를 true로 한다면 질량을 완전히 무시하고 원하는 속력을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