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목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고 즐기면서 살고 싶다.
1. 개발자로서의 목표
깔끔한 코드를 생산하는 개발자
- 클린코드를 통한 코드 가독성 향상
- 클린코드 - 애자일 소프트웨어 장인 정신 , 독서 및 공부
- OOP를 적용해 생산성 향상
- CPP에서의 객체지향 사용 방법 공부 (CPP 공부)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독서 및 공부
- 디자인 패턴 공부
- 피드백을 통한 의견 교류
- 코딩 스터디 참여
-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며 셀프 피드백 진행
2. 게임 제작자로서의 목표
유저의 만족과 기술적 불가능을 해결하는 개발자
- 유저의 게임 환경의 최적화(프레임, 튕김, 버그)
- 메모리와 알고리즘 및 엔진 공부
- 재밌는 기획의 구현 능력
- 새로운 프레임워크 학습하기
- 기초 지식을 단단하게 학습하기
- 엔진의 기능과 코드 분석
- CPP 공부
- Unreal Engine 공부
3. 커리어 하이로서의 목표
DAU 10만을 유지하는 게임의 개발에 참여
사람들이 사랑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
4. 블로그의 지향점
시간이 지나도 복기할 수 있도록 내용을 요약
쓰지 않으면 잊혀지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떠오를 수 있도록 보기 좋은 글로 요약
사랑받는 게임의 개발을 하고 싶은 컴퓨터 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