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타일 맵에서 벗어날 때.

2023. 5. 24. 17:12·게임개발/유니티_문제해결

한줄 요약 : Scene 창을 확인하고 Box Colider가 타일 맵을 뒤덮고 있지 않은지 체크하자. (=다른 오브젝트가 있어서 밀려난것이였음)


협업 중이던 팀원이 깃허브에 올린 파일에 문제가 있어서 수정하게 되었다.

팀원이 맵을 담당해 텔레포드와 카메라 리미트 기능을 추가했었는데 갑자기 플레이어가 타일(플랫폼) 바깥으로 나가더니 허공답보를 시전하였다.

참고한 맵용 곰돌님의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nrWj4ryxgc 


◆문제의 영상

어디가니 플레이어야

유튜브 영상도 보고 스크립트도 읽고 곰곰히 생각해본결과 Player의 Transform을 직접 움직이는 것은 없었다.

그래서 타일 맵, 텔레포트, 카메라 순으로 검토하였는데, 범인은 카메라의 범위 설정이였다.

 

Box Collider 2D?

바로, Box Collider 2D가 들어가서 물리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던것!

바로 체크를 풀어주었다.

그랬더니 짜잔!

텔포하고 낑기는건 추후 수정...

간단하지만 씬 창을 안보면 알 수 없는 오류였다.

 

하나하나 검토하는 버릇이 중요한거 같다.

'게임개발 > 유니티_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_문제해결]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 되는 경우  (0) 2023.05.18
[유니티_문제해결] 대쉬 시 y축 고정 혹은 y축 변경없는 이동  (0) 2023.04.12
[유니티_문제해결] 애니메이션 동작 중 다시 실행 (버그)  (0) 2023.04.06
'게임개발/유니티_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_문제해결]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 되는 경우
  • [유니티_문제해결] 대쉬 시 y축 고정 혹은 y축 변경없는 이동
  • [유니티_문제해결] 애니메이션 동작 중 다시 실행 (버그)
메카인
메카인
  • 메카인
    메카인의 지식창고
    메카인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코딩 공부
        • TIL(Today I Learn)
        • TIL
        • 백준(C++)
        • Python
        • 알고리즘
        • 프로젝트 회고
      • C++
        • C++
        • C++ STL
        • C,C++ mCoding yotube
      • 게임개발
        • 언데드서바이벌_골드메탈_클론코딩
        • 3D_골드메탈_클론코딩
        • 유니티_문제해결
        • 게임 수학
      • Unreal 공부
        • UE5 GameDev
        • Unreal Engine 4 C++ The Ult..
      • 교재 문제 풀이
        • 운영체제
      • 정보처리기사
        • 정처기 요약
        • 정처기 오답노트
      • 학교수업
        • 데이터베이스
        • 프로그래밍 언어론
        • 리눅스 시스템
        • 네트워크
      • 일상
        • 주식
        • 독서
      • (비공개 전용)
        • memory
        • Build
        • OOP
        • Smart Pointer
        • lamda
        • 게임 수학
        • 모던 C++
        • 모던 C++ STL
        • 모던 C++ Concurrency, Paralle..
        • 책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글쓰기
    • 블로그 관리
  • 링크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인생과 블로그의 목표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메카인
플레이어가 타일 맵에서 벗어날 때.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