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 쉽게 배우는 운영체제 2판, 조성호
※개인의 의견이므로 틀릴 수 있습니다.
19. (캐쉬)는 미리 가져오기의 특징을 가진 저장장치다.
20. (캐쉬)는 CPU 안에 존재하는 것으로 메모리에 접근하기 전에 먼저 살펴보는 저장장치다.
21. (목적 코드)는 컴파일러가 일차적으로 번역하여 만든 파일이다.
22. (컴파일러)에서는 각자 만든 소스코드를 컴파일해서 만들어진 목적 코드를 주고 받아서 다시 컴파일한다.
23. (링커)는 실행할 때 삽입되는 함수 코드를 가진 라이브러리다.
24. 메모리 관리 유닛은 (논리 주소)를 불러 물리 주소로 변환한다.
25. 물리 메모리의 주소는 (0)번지부터 시작한다.
26. (메모리 오버레이)는 물리 메모리의 크기보다 더 큰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기법이다.
27. (스왑 영역 swap area)은 메모리에서 쫓겨난 데이터들이 옮겨가는 곳이다.
28. (스왑 인)은 데이터가 스왑 영역에서 메모리로 올라오는 것을 말한다.
29. (스왑 아웃)은 데이터가 메모리에서 스왑 영역으로 옮겨 가는 것을 말한다.
30. (스왑 영역)은 저장장치에 존재하지만 메모리 관리자가 관리한다.
31. (외부 단편화)는 가변 분할 방식에서 발생하는 단편화이다.
32. (내부 단편화)는 고정 분할 방식에서 발생하는 단편화다.
33. 가변 분할 방식의 메모리 배치 방식 중 (최초 배치)는 메모리에서 적재 가능한 공간을 순서대로 찾다가 첫 번째로 발견한 공간에 프로세스를 배치하는 방법이다.
34. 가변 분할 방식의 메모리 배치 방식 중 (최적 배치)는 메모리의 빈 공간을 모두 확인한 수 크기가 가장 비슷한 곳에 프로세스를 배치하는 방법이다.
35. 가변 분할 방식의 메모리 배치 방식 중 (최악 배치)는 공간을 모두 확인한 후 가장 큰 공간에 프로세스를 배치하는 방법이다.
36. 세그먼테이션 메모리 관리 방식은 프로세스를 하나의 덩어리로 취급하기 때문에 (연속 메모리 )할당 방식이다.
37. 컴파일 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8. 동적 라이브러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9. 메모리 오버레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0. 스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1. 가변 분할 방식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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