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Result.Location`과 `HitResult.ImpactPoint`는 Unreal Engine의 `FHitResult` 구조체 내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속성입니다. 이들은 충돌이 발생했을 때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1. HitResult.ImpactPoint
- `ImpactPoint`는 충돌이 실제로 발생한 정확한 지점의 월드 공간 좌표를 나타냅니다.
- 이 값은 충돌이 발생한 표면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며, 충돌이 발생한 객체의 표면에 대응하는 점을 나타냅니다.
- 예를 들어, 레이캐스트(ray casting)에서 `ImpactPoint`는 레이가 처음으로 만나는 표면의 지점을 나타냅니다.
2. HitResult.Location
- `Location`은 충돌이 발생한 위치를 나타내지만, `ImpactPoint`보다는 덜 구체적인 값일 수 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Location`은 `ImpactPoint`와 같을 수 있지만, 충돌 처리 과정에서의 근사값이나 계산된 평균 위치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 `Location`은 충돌 검사에 사용된 쿼리(예: 레이캐스트, 스위핑 등)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ImpactPoint`는 충돌이 실제로 발생한 특정 지점을 매우 정확하게 나타내는 반면, `Location`은 충돌 위치의 근사값이거나 더 일반적인 값일 수 있습니다. 충돌 처리 로직에서는 이 두 값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각적인 효과를 표현하거나 정밀한 충돌 반응을 계산할 때는 `ImpactPoint`를, 충돌이 일어난 대략적인 영역을 판단할 때는 `Loc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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