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apon - 1

2024. 1. 5. 18:38·Unreal 공부/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The Item Class

 

Actor를 상속받는 Item 클래스를 만들어 줍니다. 이는 웨폰의 부모가 될 것입니다.

 

Item.h

private:
	// Line trace collides with bos to show HUD widgets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Item Properties", meta = (AllowPrivateAccess))
	class UBoxComponent *CollisionBox;

	// Skeletal Mesh for the item
	UPROPERTY(Visible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Item Properties", meta = (AllowPrivateAccess))
	USkeletalMeshComponent *ItemMesh;
};
  • class UBoxComponent *CollisionBox : Collision 이벤트를 위한 Box
  • USkeletalMeshComponent *ItemMesh : 아이템의 Mesh

 

Item.cpp

#include "Components/BoxComponent.h"

// Sets default values
AItem::AItem()
{
	// Set this acto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ItemMesh = CreateDefaultSubobject<USkeletalMeshComponent>(TEXT("ItemMesh"));
	SetRootComponent(ItemMesh);

	CollisionBox = CreateDefaultSubobject<UBoxComponent>(TEXT("CollisionBox"));
	CollisionBox->SetupAttachment(ItemMesh);
}
  • CreateDefaultSubobject<TYPE>(TEXT("NAME")) : 컴포넌트 생성
  • SetRootComponent(ItemMesh) : 루트 컴포넌트를 ItemMesh로 설정
  • CollisionBox->SetupAttachment(ItemMesh) : CollisionBox를 ItmeMesh의 자식으로 부착

 

 

 

 

The Weapon Class

Item을 상속받는 Weapon 클래스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폴더구조를 만들고, Weapon을 상속받는 BP_BaseWeapon을 만들어 줍니다.

 

이후 벨리카의 건만을 사용하기 위해서 깃허브에서 파일을 받아 임포트하고, Meterial을 설정해 주면 Gun만 추출한 Skeletal Mesh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싫으실 경우 Transparant(투명한) Meterial을 만들고 Opacity(투명도)를 0으로 설정해서 Belica의 스켈레탈 메쉬의 복사본을 만들고, Gun을 제외한 부분의 Meterial을 Transparant로 설정하여 총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Unreal 공부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Weapon - 2  (0) 2024.02.02
The Weapon - 2  (1) 2024.01.09
Aiming and Crosshairs - 3  (0) 2024.01.04
Aiming and Crosshairs - 2  (1) 2024.01.04
Aiming and Crosshairs - 1  (0) 2023.12.31
'Unreal 공부/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he Weapon - 2
  • The Weapon - 2
  • Aiming and Crosshairs - 3
  • Aiming and Crosshairs - 2
메카인
메카인
  • 메카인
    메카인의 지식창고
    메카인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코딩 공부
        • TIL(Today I Learn)
        • TIL
        • 백준(C++)
        • Python
        • 알고리즘
        • 프로젝트 회고
      • C++
        • C++
        • C++ STL
        • C,C++ mCoding yotube
      • 게임개발
        • 언데드서바이벌_골드메탈_클론코딩
        • 3D_골드메탈_클론코딩
        • 유니티_문제해결
        • 게임 수학
      • Unreal 공부
        • UE5 GameDev
        • Unreal Engine 4 C++ The Ult..
      • 교재 문제 풀이
        • 운영체제
      • 정보처리기사
        • 정처기 요약
        • 정처기 오답노트
      • 학교수업
        • 데이터베이스
        • 프로그래밍 언어론
        • 리눅스 시스템
        • 네트워크
      • 일상
        • 주식
        • 독서
        • 일기
      • (비공개 전용)
        • memory
        • Build
        • OOP
        • Smart Pointer
        • lamda
        • 게임 수학
        • 모던 C++
        • 모던 C++ STL
        • 모던 C++ Concurrency, Paralle..
        • 책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글쓰기
    • 블로그 관리
  • 링크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인생과 블로그의 목표
  • 인기 글

  • 태그

    ~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메카인
The Weapon - 1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