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론코딩_골드메탈_3D] 3. 아이템 만들기

2023. 7. 7. 17:18·게임개발/3D_골드메탈_클론코딩

https://www.youtube.com/watch?v=u2DLOay5oO8&list=PLO-mt5Iu5TeYkrBzWKuTCl6IUm_bA6BKy&index=3 


1. 아이템 준비

●프리펩에서 Hammer 드래그

●프리팹 자식의 Mesh y값 올리고 z rotation 30 조정


2. 라이트 이펙트

●새 자식 오브젝트(Creat Empty)를 만들고 Lighit 컴포넌트를 추가

●빛이 바닥에 닫아있으니, Transform 위로 올리고

 

●Light 속성

▷Type : 광원 타입(point)

▷Intensity : 빛의 세기

▷Range : 빛의 범위


3.  파티클 이펙트

●새 자식 오브젝트(Creat Empty)를 만들고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추가

 

●색상이 자홍색(Magenta)이라면 재질을 못찾았다는 의미!

 

●Renderer에서 Material을 찾아서 연결(Default-Line)

 

●Emission : 파티클 입자 출력양

▷Rate over Time : 파티클의 양

 

●Shape :  파티클 입자 출력 모양

▷Shape : 파티클이 퍼져나가는 모양

▷Rotation : 회전

 

●Color Over Life Time :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

▷빈 공간을 누르면 중단점 생성

▷아래쪽은 색상을 윗쪽은 투명도를 담당한다.

 

●Size Over LifeTime : 시간에 따른 크기 변화

▷아래 예제 그래프들 사용 가능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 시간에 따른 속도제한

▷Drag : 저항 값

 

●Particle 기본 설정

▷Start LifeTime : 입자 생존 시간

▷Start Speed : 입자 시작 속도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랜덤한 모양 가능

 


4. 로직 구현

●Rigidbody 와 Spherer Collider x2 추가

●외각 Sphere Collider는 꼭 IsTrigger 체크 (플레이어와 충돌 판정 계산을 위해)

 

●Item 스크립트 생성 후 할당

public class Item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Ammo,Coin,Grenade,Heart,Weapon};
    public Type type;
    public int value;

    private void FixedUpdate()
    {
        transform.Rotate(Vector3.up * 20 * Time.deltaTime);
    }

}

▷enum : 열거형 타입

▷아이템의 회전하도록 구현

 


5. 프리펩 저장

●태그를 두개 생성(Weapon, Item) 후 할당.

●GameObject에 할당된 각각의 Item 스크립트 Value와 Type 설정

●완성된 아이템을 Assets창에 드래그하여 프리펩으로 저장

▷프리팹의 위치는 0으로 초기화 할것!


깃허브 올리기

Commit : ver 1.3
Description : Item

https://github.com/mekain80/CloneCode_GoldMetal3D

 

GitHub - mekain80/CloneCode_GoldMetal3D

Contribute to mekain80/CloneCode_GoldMetal3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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