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KMnVBTes0M&list=PLO-mt5Iu5TeZF8xMHqtT_DhAPKmjF6i3x&index=4
Input Manager는 오래된 방식이라
Input System을 사욯해서 구현
1.패키지 설치
Window > Package Manager 안에 프로젝트에 설치된 패키지가 있다.
목록을 In Project에서 Unity Registry로 변경
Input System을 선택 후, Install을 눌러서 설치
2. 인풋 액션 설정하기
Player에 add Component로 Player Input을 추가
Create Actions.. 클릭해서 프로필 에셋(Input Action) 생성
Input Action(Action map, Actioins, Action Properties)
Input Action : 카테고리 마다 다양한 세팅 가능
Action map : Player, UI 선택
Actioins : Move, Lock, Fire 등
Action Properties :
Actions의 Move를 통해 이동방식을 관리할 수 있다.
Action Properties :
액션 타입 : 버튼 클릭인지 값을 내보내는 것인지 구분
컨트롤 타입 : 값의 형식을 결정(Vector2)
인터렉션 : 인풋의 호출 타이밍 지정
프로세서 : 인풋의 값을 후보정
Invert Vector 2 : 좌우 반전
Nomalize Vector 2 : 대각선 이동 노멀라이즈
위쪽의 Save Asset이나 Auto Save 클릭
3. 스크립트 적용
상단에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추가 작성
Update 내용 삭제
Player Input의 Behavior 아래에 OnMove를 사용해서 이동방식 변경
void OnMove(InputValue value)
{
inputVec = value.Get<Vector2>();
}
Get<T>() : 프로필에서 설정한 컨트롤 타입 T 값을 가져오는 함수
깃허브 올리기
Input System
https://github.com/mekain80/CloneCode_Undead_Surviv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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