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Q1. 넥슨게임즈는 유저를 생각하는 매력적인 프로젝트들, 안정적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한 기업 발전성, 복지를 통한 개발자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해서 제일 가고싶은 회사입니다. 그래서 이번년도에 떨어진다면, 내년에도 넥슨게임즈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올해 약 300명이라는 많은 숫자를 뽑았기 때문에 내년에 채용에는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Q2. 넥슨게임즈의 인재상이 매우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신입에게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유저중심, 용기, 효율성, 권한과 책임, 주인의식 오너쉽, 솔직함, 커뮤니케이션)
Q3. 실력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수요가 많아서 게임 학원에서 배출하는 양으로 부족한것인지, 게임 학원 급의 개발자가 실력이 부족한건지 궁금합니다.
Q4. 넥슨게임즈의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연구 개발을 고려할 때, 특정 장르나 기술적 요구사항에 초점을 맞춘 포토폴리오가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본사의 모작보다는 게임 출시 경험을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
Q5. 입사 후 교육: 신입 개발자나 경력 개발자가 입사 후 받게 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멘토링 시스템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Q6. 인재상과 넥슨 게임즈의 방향을 생각해서, 포트폴리오에서 특히 중점으로 보시는 내용이 있을까요?
Q7. RXTF 클라이언트 포지션의 채용 과정에서 포토폴리오가 필수 요소가 아니었는데, 이에 대한 특별한 이유나 배경이 있을까요? 다른 포지션과 비교했을 때, 어떤 고려사항이 있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Q8. RXTF 클라이언트 포지션에서 '프로그래밍', '소통', '도움요청'이라는 간결한 필수 역량을 강조하셨는데, 이 세 가지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와 그 외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나 특징이 있을까요?
Q9. 앞으로 5년, 10년 후 넥슨게임즈의 비전이나 목표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그에 따라 개발자들이 어떤 역량을 갖추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Q10. 넥슨게임즈에서 일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평소 맡게 되는 주요 업무와,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되는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Q11. 실례가 안된다면, 퍼스트 디센던트 클라이언트 상시채용이 오래 열려있던데, 지원자가 많았지만 채용이 안된것인지 궁금합니다.
[게임 개발자]
Q1. 국비 지원 게임 학원을 다니려고 계획 중인데, 만약 학원 경험이 있으시다면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이나,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깊게 다뤄보면 좋을 주제가 있을까요?
(코테 준비, CS 지식 공부, C++ 공부, 언리얼 공부, 그래픽스+수학 공부)
Q2. 독학으로 수학, 그래픽스, 언리얼 엔진 등을 공부하려 했을 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특히 도움이 되었던 자료나 학습 방법을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WINAPI32, DXD12)
Q3. 채용 공고에서는 기술적 요구사항이 비교적 간단하게 명시되어 있을 때가 있는데, 실제로 면접에 특정 엔진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나요?
Q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깊은 이해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천하는 학습 방법이나 자료가 있을까요?
Q8. 게임 개발 과정에서 가장 크게 느끼는 기술적 도전과제와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접근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Q6.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을 탄탄히 다지는 것과 멀티스레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주제를 공부하는 것 사이에 어떤 우선순위를 두면 좋을까요?
Q7. 개발 팀 내에서나 다른 팀원들과의 협업 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나 도구,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예: 기획자, 디자이너, 서버 개발자 등)
Q9. 넥슨게임즈의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연구 개발을 고려할 때, 특정 장르나 기술적 요구사항에 초점을 맞춘 포토폴리오가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본사의 모작보다는 게임 출시 경험을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
Q10. 게임 개발자의 관점에서 "과거로 돌아간다면 이것만은 해야겠다"는 것이 있을까요?
(기본기 강화, 특정 기술이나 도구 습득, 소통과 협업 능력 향상, 작은 플로젝트 완성, 지속적인 학습 및 내트워킹)
[넥슨게임즈에 대한 질문들]
Q11. 넥슨게임즈의 채용 정보는 온라인에 많지 않은데, 신입들이 가졌으면 하는 구체적인 기술 역량이 궁금합니다.
Q12. 넥슨게임즈 입사를 목표로 두고 언리얼 개발자가 되려고 하는데, 앞으로도 언리얼을 사용한 프로젝트가 많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13. 실력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수요가 많아서 게임 학원에서 배출하는 양으로 부족한것인지, 학원 급의 개발자가 실력이 부족한건지 궁금합니다.
Q14. 넥슨게임즈의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연구 개발을 고려할 때, 특정 장르나 기술적 요구사항에 초점을 맞춘 포토폴리오가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본사의 모작보다는 게임 출시 경험을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
Q15. 넥슨게임즈의 게임 개발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개발자들 간의 협업 구조나 역할 분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Q16. 넥슨게임즈에서 일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평소 맡게 되는 주요 업무와,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되는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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